소녀시대 태연 프로필 데뷔 메인보컬 리더 별명 논란 사건사고
- 한국 연애인/가수
- 2022. 8. 6. 15:18
2022년 8월에 소녀시대가 7집 ‘FOREVER 1’으로 복귀를 하였고 많은 국가에서 이미 Top1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소녀시대의 메인보컬이자 리더인 태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프로필
- 본명: 김태연
- 출생: 전라북도 전주시
- 생년월일: 1989년 3월 9일
- 본관: 나주 김씨
- 신체: 키 160cm, 혈액형 A형, 발 사이즈 235mm
- 가족: 어머니, 오빠, 여동행
- 학력: 전주 영지 초등학교, 전주 양지 중학교, 창담 고등학교, 전주 예술 고등학교
- 종교: 무교
데뷔전
1남 2녀 중 둘째로 태어난 태연은 집안 대대로 전주에서 크게 안경점을 했기 때문에 유복한 환경에서 학창 시절을 보냈습니다. 재미로 나간 음악 경연에서 1위를 차지하면 가수의 꿈을 키웠습니다. 그리고 2003년 중학교 2학년 때 SM 아카데미 '스타라이트'에 메인 지방 보컬 4기로 합격하여 1년 동안 일요일마다 아버지와 함께 전주와 서울을 오가며 레슨을 받았습니다. 당시 보컬 트레이너인 더원은 태연이 엄청난 연습벌레로 언제가 성공을 할 줄 알았다고 합니다.
2004년 8월 제8회 SM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에서 10,000:1의 경쟁률을 뚫고 노래짱 1위와 함께 종합 대상을 수상하며 SM에 정식으로 캐스팅이 되었습니다.
데뷔 후
그렇게 연습 생활을 하던 태연은 2007년 8월에 소녀시대의 7번째 멤버로 최종 발탁되었습니다. 데뷔 후에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아이돌의 세대교체가 있었지만 소녀시대는 항상 가창력, 비주얼, 예능감, 대슨, 연기 등에서 꾸준한 활동을 보여주면 여전히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태연은 소녀시대에서 리더로 동갑이 많은 소녀시대 멤버 사이에서 생일이 빠르기 때문에 리더가 되었으며 평소에는 조용히 지내지만 필요한 순간에 리더의 역할을 잘 보여 줬다고 합니다. 리더로서 팬서비스도 좋으며 사생팬이나 기자의 질문이 선을 넘으면 적극적으로 대응을 하였습니다.
별명
태연은 별명을 많이 가진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태연의 이름을 줄인 '탱'이 들어가는 별명이 많았으며 대표적으로 탱구가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탱'이 붙은 별명은 꼬꼬마 리더, 갓탱구, 탱그, 쌈무탱, 탱블리, 탱구르르, 멍탱구, 줌마탱, 탱디줴, 탱피셜, 탱파라치, 탱친, 탱총탱총, 쪼리탱, 탱창력, 훈탱, 탱깨비, 탱나리자, 크앙탱, 꼬북탱, 삐약탱, 탱리다=리다탱, 탱쉬탱쉬, 탱지컬, 아프로디탱=탱프로디테, 화이탱, 박력탱, 블랙탱, 금단탱, 깐탱, 묶탱, 머쓸탱, 깝탱, 물개탱, 스윗탱, 퍼플탱, 탱아가=애기탱, 오리탱, 윙크탱, 탱양의 노래, 탱스타, 탱이쳐, 야망탱, 탱요미, 탱향력, 소인배탱,탱라포바, 탱자민 버튼 탱드립, 젠틀탱, 고글탱, 점화탱, 아이컨탱, 음중탱, 탱화백, 믿듣탱, 그아탱, 탱스트, 탱부심, 포켓탱, 힙합탱, 긩탱구, 탱붕어, 탱실탱실, 스마일탱, 탱키, 탱솜, 신났탱, 아르탱미스 등이 있습니다.
논란 및 사건사고
태연은 활동 기간이 길다보니 논란이나 사건사고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간호사 직업 윤리 발언' - 간호사는 의사처방없이 의료행위를 할 수 없지만 몸살이 났던 태연이 병원을 갔지만 의사가 없어 간호사는 주사를 놓지 않았고 이에 대해서 태연이 불만을 제기하였고, 일이 커지면서 사과는 하였지만 사과 태도에 대해서 논란이 있었습니다. 아이돌 고시 발언 논란 - 태연이 방송에서 사법고시보다 힘든 아이돌 고시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사실 고시라는 말을 태연이 처음 한 것도 아니지만 논란을 낳았습니다. 납치 미수 사건 - 2011년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장에서 갑자기 침입한 남자팬에 의해 납치를 당할 뻔 사건이 있었습니다. 옆에 있던 개근맨 오정태와 써니의 도움으로 무사히 빠져나올 수 있었던 사건입니다.
태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소녀시대와 다른 방송에서 좋은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기를 바랍니다. 감사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