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기협 박인비 스윙 코치 프로필 만남 결혼 자녀 계획
- 스포츠/골프
- 2021. 5. 20. 06:23
안녕하세요 토토 위키입니다.
이번 글에서 알아볼 인물은 남기협 현 박인비 선수의 스윙코치입니다.
남기협 씨는 박인비 선수의 남편으로 잘 알려진 인물입니다. 실제 박인비 선수가 슬럼프가 왔을 때 남기협 코치가 이를 고쳐 주었고 실제 박인비 선수도 항상 기회가 있을 때마다 고마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럼 바로 남기협 코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클릭 시 해당 내용으로 이동됩니다)
1. 기본 프로필
2. 박인비 선수와의 만남과 결혼
3. 스윙코치로 전향
기본 프로필
본명이 남기협으로 생년월일은 1981년 12월 23일입니다. 키 180에 체중 80kg 정도로 경북 경주 출신입니다. 1999년 KPGA를 통해서 정식으로 골프에 입문하였습니다.
박인비 선수와의 만남과 결혼
남기협 코치와 박인비 선수는 임진한 골프아카데미에서 첫 만남이 있었고 2년 뒤에 선수와 캐디의 만남이 다시 이루어지면서 교제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둘의 나이 차이는 7살 차이로 작지 않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상당히 좋지 않은 시선이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우려를 뒤로하고 2004년에 결혼을 하였습니다. 골프 커플답게 파주 서원밸리 컨트리클럽에서 결혼을 하였습니다.
스윙코치로 전향
기본 프로필에 있듯이 남기협 코치는 1999년 KPGA에 데뷔를 한 프로선수입니다. 하지만 박인비를 위해서 골퍼 인생을 그만두고 스윙코치로 전향을 하게 됩니다.
실제로 박인비 선수가 2008년 US 여자 오픈 우승 후에 4년간의 긴 슬럼프로 오게 되는데 이때 남기협 코치로 인해서 박인비 선수는 드라이브 윕스도 고치게 되고, 슬럼프도 벗어나면서 2013년 메이저 대회 3 연속 우승을 시작으로 올해의 선수상 및 LPGA 랭킹 1위로 등극하는 등 다시 전성기를 누리게 되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에 실제로 박인비 선수도 남기협 코치가 자신의 남편인 게 본인에게는 큰 행운 이라면서 늘 남편에 대한 고마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골프 남기협 코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남기협 코치와 박인비 선수 사이에는 자녀가 없는데 박인비 선수가 현역으로 활동하는 동안에는 자녀 계획은 없으며, 은퇴 후에 자녀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남기협 코치의 지원 아래 박인비 선수의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기원합니다. 다음에 더 좋은 인물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